교회사

다음 간증들은 그리스도인들의 전기와 개인 간증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앤드류 머레이

요한 머레이(John Murray)와 앤드류 머레이(Andrew Murray)는 둘 다 헌신적인 선교사 목사의 아들로서 건실한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자랐다. 그들 모두는 정통적인 성경신학을 공부했으며, 정통적인 성경신학 연구에 전념했다. 그들은 또한 건실한 그리스도인의 활동들과 단체에 그들 자신을 드렸다. 네델란드에서 그들은 사역에 대한 연구에 있어서 매우 탁월했다. 확실히 그들은 외견상으로 본받을만한 그리스도인의 성격을 갖춘 젊은이들이었다. 그들이 가진 교육과 학식과 신념은 그들로 또 하나의 중요한 확신을 갖게 하였다. 그들은 "마음이 기묘하게 포근해지는 느낌"이 그들이 간절히 추구해야 할 하나님의 유일한 역사라는 참된 확신을 갖게 되었다. 비록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주시는 것이지만 사람이 또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의 외적인 활동이 아무리 선하고 경건하더라도 그것들이 새로운 출생의 깊고 내재적인 역사와 혼돈될 수 없다. 참으로 앤드류의 아버지는 앤드류가 유트레이트(Utrecht, 네델란드 남서부의 도시)로 가서 사역을 준비하겠다는 소식에 답할 때 이것을 염두하고 있었다.

지금 나는 네가 성직자의 길을 선택한 것을 축하하고 주님께서 그분의 원함대로 너의 마음을 이끄시는 것을 볼 때 참으로 기쁘다. 내 사랑하는 아들아, 나는 네가 너의 마음을 지금 뿐 아니라 영원히 그분의 소유로 예수 그리스도께 드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끝까지 그분을 따라가리라 확신한다.

또한 천사들도 기뻐할, 당신의 아들이 거듭났다는 더 기쁜 소식을 부모님에게 전할 때 부모님의 기쁨도 마찬가지일거라 확신한다...

 

앤드류는 부모님과 요한 삼촌과, 그와 요한이 스코틀랜드에서 만난 전도자들로부터 그리스도께 완전히 굴복될 때 임하는 은혜에 대한 분명한 체험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를 보게 되었다.

18451114일에 그의 부모님께 보낸 편지에서 앤드류는 처음으로 그 기쁜 소식을 전했다.

사랑하는 부모님께
저는 오늘 또다른 동생이 태어난 소식을 담은 815일의 편지를 받고 매우 기뻤습니다. 또한 천사들도 기뻐할 당신의 아들이 거듭났다는 더 기쁜 소식을 부모님에게 전할 때 부모님의 기쁨도 마찬가지일거라 확신합니다. 어떻게 내가 지금 여기까지 올 수 있었는지를 되돌아볼 때 난 다만 아무것도 못 보았음을 인정해야만 합니다. "내가 소경을 그들의 알지 못하는 길로 이끌며 그들의 알지 못하는 첩경으로 인도하며". 지난 이 삼년 동안 긴 과정이 있었습니다.예전에 저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죄인인 내가 자신을 그리스도께 완전히 내어드렸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Lindner, Murray 24-26)

니고데모 | 앤드류 머레이 | 허드슨 테일러
무디 | 워치만니 | 위트니스리